티비가 안나올때 해결하는 방법 마지막편입니다. 앞서 2개의 포스팅을 통해 해결했는데요 이번 편은 셋톱박스에 문제가 있을경우입니다.
1. 셋톱박스 연결 상태 확인
셋톱박스 전원을 켜시겠습니까? 켜져 있다면 기기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.

[ 셋톱박스 전원을 켜시겠습니까? 켜져 있다면 기기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. ]
위와같은 문구가 티비에 나왔다면 해결방법입니다.

셋톱박스는 가정집에 보급되어있는 기종마다 생김새가 다릅니다. 저는 위에 둥글게 생긴게 셋톱박스인데요. 기종마다 생긴게 다르니 와이파이기기와 잘 구분해서 접촉상태를 확인하셔야합니다.
참고로 접촉 상태 확인은 1편에서 포스팅해놨습니다.
티비가 안나올때 해결방법 KT 올레티비 (LG티비 엘지티비) #1편
티비가 안나올때 해결방법 KT 올레티비 (LG티비 엘지티비) #1편
티비를 켰을때 시끄러운 소리만 나고 화면은 안나올때 해결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 화면은 안나오고 티비에서 소음만 날때 외부입력과 케이블 확인 하셔야합니다. 1. 케이블 HDMI 연결이 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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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모컨 우측 상단에 셋톱박스 버튼이 있을겁니다. 셋톱박스 전원을 눌러주세요

셋톱박스 전원을 누르면 기가 지니 셋톱박스 불빛이 변경 됬습니다.


비교를 하자면 좌측은 연결(통신)상태 불량 , 우측 연결(통신)상태 정상입니다.
두개의 셋톱박스에 불이 들어온 색깔을 통해 정상/비정상 유무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.

셋톱박스의 불빛이 파란색에서 형광색으로 바뀐다면 정상적으로 티비가 송출되기 시작합니다. 이 후 나가기 버튼을 통해 티비를 보시면 됩니다.
티비가 안나올때 해결방법 KT 올레티비 (LG티비 엘지티비) #1편
티비가 안나올때 해결방법 KT 올레티비 (LG티비 엘지티비) #1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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티비가 안나와요 리모컨을 이용해 외부입력 전환하기 #2편
티비가 안나와요 리모컨을 이용해 외부입력 전환하기 #2편
앞서 티비가 안나올때 올레티비와 LG티비(엘지티비)를 사용하는 고객 여러분들위한 1편을 포스팅하였습니다. 이번 2편에서는 소프트웨어(?)적인 측면에서 해결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. 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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만약 이래도 해결이 안된다면
1. 인터넷 통신 단자함을 뜯어서 연결 케이블이 탈거되었는지 확인
2. 벽 인터넷 단자함의 전원 공급 유무 부량상태 확인하기
3. 신호 불량일 경우 (케이티에 전화하면 상담원이 실시간 연결상태 체크 가능)
위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닐경우 -> 출장기사 부르셔야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