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tc / / 2020. 9. 5. 22:51

페이스북 vs 인스타그램 광고 집행 비용 비교 및 광고 예산 후기

저는 인터넷으로 광고를 집행하기위해서

어떤 적절한 매체가 있는지 알아보다 우연히 

페이스북 광고를 알게되었습니다.

페이스북의 광고는 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노출이 될 뿐만아니라

인수 합병한 인스타그램에서도 동시에 광고가 집행을 할 수 있습니다.

즉 인스타그램에서도 저의 페이스북 광고가 노출된다는 것이죠

 

이건 제가 지난 여름에 광고를 한 내역입니다.

저는 여러번의 광고를 집행했는데요

그중에 특정 카테고리를 살펴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1. 광고예산 총 16,766원 / 노출(도달) 3,310 / 클릭 297 

 

본론부터 말하자면 총 1만6천766원을 사용하고

사용자에게 3,310노출이 되었으며

클릭은 297이 되었습니다.

 

(광고 상품은 혹시 저희 회사 내규에 저촉될까봐 말씀드리지 못하는점 양해바랍니다.)

 

 

1-1) 첫날 광고

6월 11일 부터 6월 15일 

 11,12,13,14,15  총 5일 광고를 했습니다

첫날 광고 11클릭이 발생했으며 클릭당 167비용이 소모되었습니다.

클릭이 많으면 그에따라 비용도 많이 첨부가 되는건가 봅니다.

 

1-2)둘째날 광고

119클릭에 클릭당 40원이 소요되었습니다.

날마다 클릭당 비용이 다른데 그 이유는 잘 모르겠네요.

 

 

1-3) 그 외

 

2. 타켓팅 연령 및 성별

타켓팅 광고는 주로 남성과 20대 부터 40대까지 진행했습니다.

 

 

 

3. 페이스북 vs 인스타 그램

페이스북에 광고가 많이 노출 되었습니다.

좀더 살펴보면 

페이스북에는 2,941에 노출과 259클릭이 발생하였고 8%의 클릭율을 보였습니다.

 

 

 

인스타 그램같은경우 

388 노출과 38클릭이 발생했습니다.

대략 10%의 클릭율을 보이는 높은수준의 광고 효과를 보았습니다.

 

4.결론

페이스북보다 인스타그램이 다소 높은 수준의 클릭율을 보였고(2%차이)

이 2%차이는 인터넷 광고에서는 다소 높은 수준이라 볼 수 있습니다.

결론은 페이스북보다 인스타그램광고에 광고하시는게 다소 높은효과를 더 보실수 있을거같습니다
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